코로나 사태 이후 각 국의 미국 대사관에서 비자 인터뷰 예약잡기가 만만치 않아졌습니다. 대사관은 비자 인터뷰의 수요가 많거나 적다고 해서 대사관 인원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국가의 상황에 따라 대사관 일반 업무가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비이민비자의 인터뷰 예약은 예전부터 “가능하면 빨리”가 정답이었습니다.

 

미국 대사관에 급행 비이민비자 인터뷰 요청하기

각 국 미국대사관에서 비이민비자 인터뷰를 계획하고 있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현실적인 예약 가능 날짜 확인하기

  • 미 국무성의 https://travel.state.gov/content/travel/en/us-visas.html링크에는 각 대사관마다 비자 예약에 걸리는 시간 (Visa Wait Times)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해외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 웹사이트에서 현실적으로 가능한 날짜를 확인하고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 급행 인터뷰 예약이 불가피하다면, 대사관에 급행 인터뷰를 요청하기 전에 대사관에 제출해야 하는 서류나 인터뷰비를 미리 다 지불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 급행 인터뷰 요청은 거절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여러분의 상황이 급박하지 않아서가 아니라 많은 경우 대사관에 추가적인 인터뷰를 할 인력이 없는 경우입니다.
  • 급행 인터뷰 요청이 수락된다고 해서 당장 내일 인터뷰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무리입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예약할 수 있는 인터뷰가 6개월 후라면 급행이 수락된 경우 4개월 혹은 5개월 후가 될 수도 있습니다.

2. 급행 인터뷰 신청 요령

  • 일반적으로 대사관에서 급행인터뷰를 수락하는 경우는 인도적 이유인 경우들로 긴급 의료상황이나 가족의 급박한 상황들입니다. 대사관에 이러한 내용을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서류 등이 가능하다면 급행 인터뷰 신청 전에 준비하셔야 합니다.
  • 전세계에 있는 모든 미국 대사관들은 급행 인터뷰를 처리하는데 있어 각 나름의 규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급행 인터뷰를 신청하기 전에 신청하고자 하는 대사관이 어떤 규정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규정은 https://www.travel.state.gov의 “FindU.S.Embassies and Consulates”에서 가능합니다.

3. 대사관의 규정을 충족할 수 있도록 변호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 대사관에 있는 모든 미국 대사관들은 급행 인터뷰를 처리하는데 있어 각 나름의 규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급행 인터뷰를 신청하기 전에 신청하고자 하는 대사관이 어떤 규정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규정은 https://www.travel.state.gov의 “FindU.S.Embassies and Consulates”에서 가능합니다.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mail@ryuleelaw.com으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류지현 이민법 변호사는 Ryu, Lee & Associates의 대표 변호사입니다. 미국이민변호사협회 (AILA)의 회원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류지현 이민법 변호사는 이민법 만큼 한 사람의 인생을 좌우하는 중요한 법률 분야는 없다고 믿고 케이스 하나하나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류지현 변호사는 또한 한국의 동아일보와 미국의 미주경제에서 미국 이민 문제에 대한 인터뷰를 하고 지속적인 컬럼 게재로 이민법에 대해 궁금해하는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류지현 변호사는 아내, 엄마, 그리고 변호사로 여성과 어린이들과 관련된 사회문제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그들을 위한 무료 법률 활동과 기부를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있기도 합니다.

 

Copyright © 2021 by Ryu, Lee & Associates LLC All rights reserved. This article or any portion thereof may not be reproduced or used in any manner whatsoever with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of the writer/publisher except for the use of brief quotations in a law firm/article review.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