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국은 지난달부터 예고되었던 Premium processing service (프리미엄프로세싱서비스)의 확대안을 확정 발표하였습니다. 이민국은 기존에 Premium processing service (프리미엄프로세싱서비스)가 불가능했던 국익에 기여하는 인재를 위한 독립이민 (NIW)와 주재원 영주권 (EB1)에 확대를 예고했습니다. 이 카테고리는 현재 지연이 매우 심각하여 처리가 되는데 2년 가까이 걸리고 있습니다. 이민국은 예고대로 이 카테고리들에 Premium processing service (프리미엄프로세싱서비스)를 적용하지만 모든 케이스가 아닌 접수날짜를 기준으로 한 일부 케이스에만 우선 적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이 적용 가능 케이스는 확대 예정입니다.

이번 6월 1일 그리고 7월 1일부터 Premium processing service (프리미엄프로세싱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NIW와 EB1주재원 영주권 청원서 케이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Category
Start Date
Corresponding Filing/Priority Dates
EB1 Multinational Executives & Managers
06/01/2022
On or before 01/01/2021
EB1 Multinational Executives & Managers
07/01/2022
On or before 03/01/2021
NIW
06/01/2022
On or before 01/01/2021

따라서, 주재원 영주권 (EB1)이 이민국에 접수되어 진행중이더라도 접수일이 2021년 1월 14일이라면 7월 1일 이후 Premium processing service (프리미엄프로세싱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민국은 NIW와 EB1케이스에 Premium processing service (프리미엄프로세싱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기존과 동일한 접수비 ($2,500)을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민국은 기존의 15일이 아닌 45일 안에 결정을 할 예정입니다.

이민국은 Premium processing service (프리미엄프로세싱서비스)가 가능한 케이스들에 대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추가 안내를 할 예정이며 이전에 예고되었던 취업허가서 (I-765)와 비이민신분변경 (I-539)에 대한 확대안은 아직 확정발표되지 않았습니다.

이번 확대안으로 이민국의 Premium processing service (프리미엄프로세싱서비스) 양식이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양식을 사용해야 지연없이 신청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민국의 추가 발표가 나오는대로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케이스 관련 개별 문의는 mail@ryuleelaw.com으로 부탁드립니다.

 

류지현 이민법 변호사는 Ryu, Lee & Associates의 대표 변호사입니다. 미국이민변호사협회 (AILA)의 회원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류지현 이민법 변호사는 이민법 만큼 한 사람의 인생을 좌우하는 중요한 법률 분야는 없다고 믿고 케이스 하나하나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류지현 변호사는 또한 한국의 동아일보와 미국의 미주경제에서 미국 이민 문제에 대한 인터뷰를 하고 지속적인 컬럼 게재로 이민법에 대해 궁금해하는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류지현 변호사는 아내, 엄마, 그리고 변호사로 여성과 어린이들과 관련된 사회문제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그들을 위한 무료 법률 활동과 기부를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있기도 합니다.

 

Copyright © 2021 by Ryu, Lee & Associates LLC All rights reserved. This article or any portion thereof may not be reproduced or used in any manner whatsoever with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of the writer/publisher except for the use of brief quotations in a law firm/article review.

 

+ Recent posts